학습코칭연구소

  
고객센터 전문가과정 교사연수 인지과정 강연과정 3KEY소개
온리원소개
기관소개
홍보자료실
찾아오는길
 
(내외신문) 인재양성의 최고의 기술, 3KEY인지설계기술이 세계로

최고관리자 0 819 2015-01-30 18:24


 “교육현장에서 인재양성을 위한 고민을 많이 해본 경험자로서 3KEY인지설계기술은 중하위권 학생들에게 희망을 주는 획기적인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생각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니까요!” 지난 14일 3KEY인지설계기술과 원페이지북을 보급하는 러닝랜드그룹과 MOU를 체결한 중국평산 신화학교 국제부 오세연 교장을 만났다.

“2년 전부터 원페이지북을 알게 되어 연구해 왔다”는 오세연 교장은 “3KEY인지설계기술을 좀더 깊이 있게 파고들기 위해 중국 천진에서 중학교 3학년짜리 아들을 데리고 일부러 귀국했다.”고 밝혔다. 아들을 데려온 이유는 러닝랜드그룹 산하 (사)국민독서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3KEY인지기술 동계스키캠프에 참여시키기 위해서다. 

3KEY인지기술 동계캠프는 (사)국민독서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하는 학습역량강화 기본입문 캠프로 초중고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구적인 캠프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수원시의 중학교 3곳에서 평일과 주말을 통해 학습역량강화 캠프를 진행해 좋은 결과물을 내기도 했다. (사)국민독서인재개발원은 인재양성을 위해 3KEY인지기술을 훈련하는 청소년 캠프를 방학 때마다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캠프 관계자는 “스키와 3KEY를 접목한 숙박형 동계캠프는 처음이다. 제주도를 제외한 전국 곳곳에서 학생들이 참여했다. 전국적인 규모라고 생각했는데, 중국 천진에서 온 학생 덕분에 국경을 넘은 캠프가 됐다.”며, “‘3KEY’는 ‘이해, 사고, 표현’이라는 세 단어를 가리키는 말로,  인지설계기술의 세 가지 열쇠에 해당되는데, ‘3KEY’라는 단어 자체를 어렵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아서 ‘스키’라는 레포츠로 연상시켜 기억시키고 싶었고, 또 4일 내내 공부만 하는 학구적인 캠프니까 캠프 마지막 날에는 스키장에 가는 프로그램으로 짰다”고 했다. 


3KEY인지기술 캠프는 충주시 주덕읍의 나노카보나 힐링건강센터에서 진행됐다. 나노카보나 힐링건강센터는 옛 학교를 (주)나노카보나에서 본사와 탄소온열침대공장, 생명공학 연구소, 전시관 등으로 꾸민 곳으로 부대시설로 숙식이 가능한 시설과 미술관까지 완비되어 매니아들이 꾸준히 찾는 곳이다. 이곳에서 캠프가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주)나노카보나 제품을 보급하는  제휴업체인 (사)열린사회교육복지재단의 후원으로 가능했다.

“청소년들을 위해 복지재단과 기업과 교육기관이 함께 힘을 모아 진행하는 3KEY캠프이기에 학생들은 고품질의 교육과 훈련을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인생의 터닝포인트로 삼아도 될 만큼 기억에 남는 캠프가 될 것”이라고 장담하는 이는 3KEY인지설계기술을 개발한 러닝랜드그룹의 송조은 회장이다. 

캠프 안전점검과 캠프교육 지휘를 위해 캠프에 합류한 송회장은 3KEY캠프에 대한 각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겨우 3~4일의 경험인데도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힘과 표현하는 힘을 길러주는 훈련을 하기 때문에 좋은 영양제처럼 두고두고 아이들에게 약이 되는 캠프가 되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전시실 2층에서 진행된 캠프장에는 모든 참가자들이 노트북을 앞에 두고 마인드맵과 스카이프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소통하고 훈련하고 있었다. 그 안에 중국천진에서 온 오세연 교장과 그녀의 아들도 있었다. 
  
“인터넷 검색을 통해 3KEY안에는 분명히 뭔가는 있는 것 같은데, 혼자서는 알아낼 수가 없어  3KEY인지기술의 실체를 파악하기 위해 일부러 충주까지 왔다”고 밝히는 오세연 교장. 그녀는 “3KEY캠프에 참여하면서 더욱 이 기술을 학교에 접목시키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그뿐 아니라, 캠프 3일 만에 ‘남들은 모르고 나만 알고 싶은 기술’이라고 할 정도로 3KEY인지기술에 아들이 매료되는 것을 보고 더욱 확신이 들었다”고 말하며 MOU체결을 기뻐했다. 

양측은 이번 MOU체결로 중국 천진에 주재하는 한국인 자녀들을 대상으로 3KEY 인지기술 적용사례를 만들기로 했다. 중국 평산 신화학교 국제부는 명문 공립학교의 부설 대안학교로 오교장은 설립한지 11년째 재직 중이다. “인재양성을 위한 남다른 교육기법을 찾고 있었는데, 3KEY인지설계기술이 그 해법으로 보여진다”며, “MOU 체결로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인 청소년들에게 3KEY인지설계기술을 보급하려는 러닝랜드그룹과 마음을 합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러닝랜드그룹 송조은 회장은 “사실 3KEY인지설계기술의 해외 보급을 위해 ‘미국에 한국인 대통령 만들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해외한민족대표자협의회 공동의장이신 남문기 회장님과 함께 미국에 거주하는 한국인 청소년들의 인재화를 위해 논의해오고 있었다”며, “국내보급도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해외 보급이 이른 감이 있지만, 지역적 차별을 두지 않기 위해서 잘 협의하여 3KEY인지설계기술의 해외 보급의 길을 열어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송회장은 또 “3KEY인지설계기술은 유대인을 뛰어넘는 교육기법을 찾기위해 20년간의 연구한 끝에 지난 3년전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기술적으로 개발완료한 학습방법”이라며, “끝없는 자문자답을 통해 정보의 핵심을 파악하고 체계화 패턴화하여 표현하는 두뇌활용기술이기에 탁월한 인재양성기술로 전문가들은 그냥 알아본다”고 했다. 그뿐 아니라, 최근 전국 교사들의 독서모임인 독서새물결모임의 임원들도 3KEY인지설계기술 입문과정을 2월말까지 배우고 있다고 전했다.  

[내외신문 = 김란 기자]
2015.1.15
이메일 사이트맵 고객센터 제휴문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