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연구소

  
고객센터 전문가과정 교사연수 인지과정 강연과정 3KEY소개
온리원소개
기관소개
홍보자료실
찾아오는길
 
[조세일보] 서울회, 2015년 결산 송년회 개최…"회원 격려 큰 힘 됐다"

최고관리자 0 77 2017-02-15 01:03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김상철)가 2015년 한해를 결산하는 송년회를 열었다.

15일 서울 서초동 베라체웨딩홀 오키드홀에서 열린 송년회는 서울회 상임이사진과 26개 지역세무사회장 및 간사들이 참석한 확대임원회의를 겸해 열렸다.

송년회에서 김상철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상철 회장은 인사말에 앞서 이번 송년회를 개최하기까지 힘겨웠던 과정을 소개했다.

"선출직 회장에 대한 징계 등의 문제로 회원들에게 오히려 부담을 줄까 우려됐고, 또 불과 8명의 사무국 직원이 5천여명의 회원을 상대하고 있어 업무과부하 상태에 놓여 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그러나 "이러한 고민거리를 함께 공유·이해하기 위한 기회를 마련하고, 송년회를 겸해 회원들에게 뭔가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아이템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백운찬 한국세무사회장을 비롯해 서울회 집행부, 지역세무사회장들이 송년모임을 축하하고 있다.

이어 "회원 스스로 세무사계의 문제를 잘 이해할 수 있는 자세를 가져야 하고 늘 깨어 있어야 한다"고 당부하면서 "그동안 수많은 고통이 있었지만 그때마다 지역회장과 간사, 회원들이 격려와 찬사를 보내줘 큰 도움이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송년회에 앞서 열린 확대임원회의에서는 2015회계연도 11월말 세입·세출 상황 및 실적회비명세서 제출, 회원 및 사무소 직원 교육 실시현황 등을 보고했다.

또 이종탁 부회장이 '지역주민 대상 지식 나눔 무료세금 특강' 실시와 관련해 강의 교재 사용법 등을 안내했다.

확대임원회의가 끝난 후에는 한 권의 책을 한 페이지로 요약하는 원페이지북 시스템 개발자인 송조은 (사)국민독서인재개발원 이사장이 고객과의 소통을 주제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송년회 기념 떡 절단 장면.<왼쪽부터 최원두 윤리위원장, 유영조 감사, 김종환 부회장, 김완일 부회장, 김상철 회장, 이종탁 부회장, 김형상 감사, 황선의 부회장>

송년회는 김상철 회장의 인사말과 본회 집행부의 덕담, 기념 떡 절단, 초대 가수 나유진씨 축하공연, 장보원 서울회 홍보위원장 축하공연, 이종탁 서울회 부회장 색소폰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확대임원회의 시작 전 참석한 백운찬 한국세무사회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외부 세무조정 법제화 문제 해결은 세무사회의 위기를 회원 모두가 하나로 뭉쳐 해결해 나가는 좋은 본보기가 됐다"고 평가하면서 "앞으로 원칙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세무사회가 되고, 세무사회가 정도를 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종탁<왼쪽> 부회장이 단원들과 색소폰 축하공연을 하고 있다.

이날 송년회에는 서울회 집행부, 26개 지역세무사회장 및 간사, 김완일·김광철·김종환 한국세무사회 부회장, 최원두 한국세무사회 윤리위원장, 김형상·유영조 한국세무사회 감사, 정범식 중부지방세무사회장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오상민 기자   osm1158@hanmail.net

 Link 1 (14)  
이메일 사이트맵 고객센터 제휴문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