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연구소

  
고객센터 전문가과정 교사연수 인지과정 강연과정 3KEY소개
온리원소개
기관소개
홍보자료실
찾아오는길
 
[아세아씨이뉴스] 온리원그룹 송조은 교수 온리원교육 확장 위해 연세대 강연

최고관리자 0 192 2017-02-15 01:37

지난 2일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종강식에서 학구적인 특강이 진행됐다.

강사는 온리원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업인 온리원그룹 회장 송조은 교수. 송조은 교수는 인재양성전문가로 직접 개발한 3KEY인지기술을 학생들에게는 학습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직장인들에게는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적용하는 온리원교육을 보급 중이다. 

온리원교육은 무엇이든 할 수 있는 문제해결형 인재인 온리원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으로, OECD가 인정한 인간 능력 3가지 키워드인 이해력, 사고력, 표현력을  3KEY인지기술이라는 획기적인 기술로 인간역량을 개발시키는 교육이다.  
 
이날 강의에서 송조은 교수는 "지난 20여년 동안 노벨상을 가장 많이 받은 이스라엘의 교육법보다 뛰어난 교육법을 찾기위해 천재들의 두뇌활용방법과 사고체계를 연구했었다."며, "3~4년 전에 사고력이 탁월해지는 인지력 강화기술의 핵심을 파악하여 3KEY인지기술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연세대 교육대학원에서 온리원교육 강의하는 온리원그룹 송조은 교수.

송조은 교수는 "인지기술은 인간의 능력을 어떻게하면 효과적으로 키울 수 있을까? 에 대한 문제의 답을 찾으며 기술적으로 개발된 교육기법이기에 인지기술을 익히면 탁월한 인지력을 갖게 되어 뭐든 할 수 있는 온리원 인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하며, "나노기술이 원자를 이해하여 공기보다 가볍고 강철보다 강한 나노소재까지 개발한 것처럼, 인지기술은 두뇌활용의 핵심을 이해하여 두뇌활용능력을 탁월하게 만드는 훈련기술로 만들고, 책 1권을 A4 1장으로 만드는 양성과정과 인지코칭학이라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며 강사와 교수를 양성하고 있다"고 했다.   

현재 온리원그룹의 인지코칭학은 필리핀 PCU대학원 석박사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국내 대학에 개설하고 싶어도 기존 규정이 기본적으로 교수의 50%를 해당대학의 교수로 접목해야 한다는 조건과 한계가 있다. 국내 대학에도 개설할 수 있게 있는 환경이 조성되면 바쁘게 확산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송조은 교수의 특강을 유치한 연세대 창의인성센터 박정임 교수는 "그동안 공교육살리기에 접목할 수 있는 알맹이 교육기법을 찾고 있었는데, 적절하다고 생각되어 연세대 교육대학원생들 중에 일선 교사들이 많아 직접 들어보게 하고 싶었다"고 했다.  박정임 교수는 지자체와 더불어 일반고 살리기 운동을 하는 교육과정과 캠프를 운영하고 있고, 경기도 방과후프로그램인 꿈의 학교 교장으로도 활동하며, 국내교육의 선진화를 위해 정책을 개발하는 교육정책전문교수다. 

연세대 교육대학원 평생교육론 전임교수인 이상오 교수

이날 종강한 연세대 교육대학원 평생교육론은 평생교육사 취득과정의 필수과목으로 전임교수인 이상오 교수는 "순수한 독학만으로 이런 교육기법을 창안했다는 것이 놀랍다. 확산을 위해 강사,교수 양성이 시급하다고 하여 다각도의 상생협력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히며 "구체적인 훈련내용이 몹시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이상오 교수는 대학원시절 연세대학교 도서관의 책을 모두 읽은 특별한 이력을 가진 인재로 연세대에서 유명하다. 

수강한 대학원생들 중, 컨셜턴트인 김윤경(37)씨는 "온리원 교육으로 키워진 구성원들이 조성하는 사회는 영화속의 미래 사회에 한층 다가갈 것 같다."며, "기계적 논리적 학습과 함께 인간성에 대한 학습도 심도있게 이루어지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고, 논문 준비중이라는 한 여성 수강생은 "석사학위 준비중인데, 논문작성에도 도움이 될 것 같고, 학사 학위에도 적용할 수 있을 것 같아 기회가 되면 강의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송조은 교수의 수제자로 30여명의 학생들을 코칭하고 있다는 온리원그룹 홍진표 실장은 "가르치는 아이들이 기대이상, 상상초월의 결과를 내며 성장하고 있다"며, "인지코칭기술은 인지시대에 필요한 인지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핵심기술로서 오늘날 교육의 문제를 해결 뿐 아니라, 인재들의 미래를 여는 희망의 교육기법이라고 생각된다"며 일반 직장인이 아닌 교육자의 길을 선택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나만 알고 싶은 강의라는 온리원교육 인지코칭학 소개하는 송조은 교수.

수강생들은 강의가 끝난 후에도 심도있는 질문을 통해 많은 관심을 표명했다 .

송조은 교수는 "교육의 목표는 정보화시대이든 인공지능시대이든 개인의 역량개발이라는 개인적 목표와 더불어 인류문명을 발달시켜야 한다는 인류적 목표가 공존해야 한다"며, "이스라엘은 문화적으로 사고체계기술이 개발됐다면, 인지기술은 기술적으로 탁월한 인지력 개발이 가능하게 됐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는 교육이 추구하는 궁극적 목표인, 전지구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온리원 인재양성이 전략적으로 기술적으로 실행가능해졌음을 의미한다"며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했다.

김재연  ranigeo@naver.com

 Link 1 (21)  
이메일 사이트맵 고객센터 제휴문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