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연구소

  
고객센터 전문가과정 교사연수 인지과정 강연과정 3KEY소개
온리원소개
기관소개
홍보자료실
찾아오는길
 
[아세아씨이뉴스] 온리원 인재양성전문가 송조은 교수, 인천교육청 정책설명회에서 인공지능 특강 진행

최고관리자 0 271 2017-02-15 01:54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된다는 말만 들어도 선생들은 귀가 기울여지게 되어 있는데, 우리 학교에 강사를 초대하여 학생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강의”라고 말하는 이는 인천제일고등학교 이기서 교장이다.

이기서 교장은 지난 9일 ~ 12일까지 인천시교육청에서 실시한 ‘2016 학교 교육과정 정책설명회’에 참가하여 초, 중 고 교장 520여명과 함께 특별한 강의를 들었다.

바로 인공지능시대를 이끌 인재양성기술에 대한 강의였다.

"인공지능시대의 미래역량개발 노하우"라는 제목의 특강 강사는 책 1권을 1페이지로 융합요약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보급하는 원페이지의 송조은 교수.

인공지능시대의 미래역량개발 노하우에 대한 송조은 교수의 강의를 듣는 인천교육청의 초중고 교장들

송조은 교수는  “그동안 인공지능 때문에 도래되는 대형 실업사태를 대비해야 한다고 아무리 외쳐도 무관심하던 세상이 최근 알파고와의 바둑대결로 일반인들도 상황을 인식하게 되어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교육자로서 학생들의 인재성 향상 기술을 연구하다보니, 인공지능의 출현과 발전과정을 빠르게 인지하고 관심있게 지켜보며 해결방법을 연구해왔다”고 밝혔다.

송 교수는  또 “교육부의 2015 개정 교육과정 주요 내용을 살펴보니, 인공지능시대를 대비한 내용은 없는 것이 머지않아 재개정을 하게 될 것 같다”며, “인공지능 시대의 심각성을 교육현장에서 가장 먼저 인식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리원 인재양성 전문가로 알려진 송조은 교수는 “인공지능 시대가 오더라도 인간의 핵심능력인 인지력을 기술적으로 개발하고 성장시킬 수 있다면 두려워할 것이 없다”며, “다행스럽게 25년의 연구결과 5년전 인지력 개발 기술을 완성했고, 테스트를 학생들과 일반인 등 여러 각도에서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9일 ~ 12일까지 인천시교육청에서 실시한 ‘2016 학교 교육과정 정책설명회’에서 인공지능사회를 대비하는 학교교육의 방향에 대한 송조은 교수의 강의를 듣는 인천교육청 교장들

특히 탐라연구원 교사연수에서 ‘이 인지기술이 인지력 떨어진 학생들의 학습력 강화에 도움될 것인지되는지? 노벨상 인재양성에 도움되겠나?’라는 설문에 95% 이상의 찬성과 지지를 얻은 결과도 발표하며, 인지기술의 탁월함을 알렸다.

강연을 들은 30%의 학생들이 '나만 알고 싶다!'고 욕심낸다는 그 인지기술의 실존을 인천교육청의 교장들에게 소개한 송조은 교수는 "인천교육청에서 시행하는 54시간의 교사연수에 많은 교사들이 참여하여 자기개발은 물론이고 학생들의 인지력 개발에 앞서가는 교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송조은 교수는 또 "인공지능시대에 대한 두려움 해결과 자신감 고취를 위해 온리원 강연회를 매월 2회 진행하고 있다"며, "학부모, 교육자, CEO 등 각각 분야별로 인공지능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강연이라 각계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인천교육청에서 진행한 교육부의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정책설명회에서 특강을 듣고 있는 교장들

한편, 이번 정책설명회에서는 교육부의 2015 개정 교육과정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교사들의 전문성 향상 정책들도 소개되고, 학교 관리자의 역할과 미래교육을 위한 학교 현장교육의 역동성에 대한 안내도 이루어져 참여한 교장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설명회를 주관한 교육혁신과 김동래 과장은 “창조경제 사회 구조로 변화하는 세계화의 흐름 속에서 인재 육성 전략을 재조정하고, 교육의 질에 대한 기준을 재정립하겠다”며,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두루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창의 공감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 참여활동을 강화함으로써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휘하는 행복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연  ranigeo@naver.com
 Link 1 (39)  
이메일 사이트맵 고객센터 제휴문의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